Evernote in Korea

홍보문의: 에버노트에 관한 보도자료 및 회사소개는 여기로 연락주세요.
고객문의: 에버노트 사용에 관한 고객문의는 고객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주세요.

 

에버노트 맥

 
더욱 효과적인 아이디어 제시 방법 ‘프레젠테이션 모드’을 소개합니다

2013년 9월 18일 | By Andrew Sinkov

feature_presomode

프레젠테이션은 번거로운 작업입니다. 소규모 그룹을 대상으로 하는 프레젠테이션일수록 더욱 그렇죠. 발표자는 복잡한 아이디어를 목록 형태로 바꾸어 간략하게 표현해야 하는데, 듣는 사람은 뒷받침해 주는 정보가 누락된 상태로 자료를 이해하는데 어려움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어떨 때는 이 모든 수고가 무의미한 것 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희는 새롭고 획기적인 프리미엄 기능, ‘프레젠테이션 모드’를 개발해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프레젠테이션 모드는 현재 Mac용 Evernote 버전 5.3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Mac용 Evernote 다운로드 받기

프레젠테이션 모드

이미 아이디어를 모으고 조사 자료를 수집하는데 Evernote를 사용하고 있다면 굳이 프레젠테이션 소프트웨어로 아이디어를 옮기느라 시간을 낭비할 게 아니라, 프레젠테이션 모드를 사용해 사람들을 여러분의 사고 과정 속으로 초대해보세요. 한 번의 클릭만으로 아름다운 전체 화면 레이아웃으로 노트를 선보일 수 있습니다.

preso_macbook-notelinks

발표하기

프레젠테이션 모드에서는 스페이스 바를 사용해 노트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스페이스 바 동작으로 한 번에 한 화면 분량씩 컨텐츠가 전환되도록 설계했습니다. 저희의 경우, 디자인 검토 작업하면서 이미지를 보여줄 때 특히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편리한 단축키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CMD-엔터: 프레젠테이션 모드 시작하기
  • CMD-OPT-엔터: 보조 디스플레이에서 프레젠테이션 모드 시작하기
  • CTRL-P: 레이저 포인터 색상 변경하기
  • CTRL-N: 야간 모드 켜기/끄기

레이저포인터

일반적인 화살표 모양 포인터로는 청중의 시선을 특정 부분으로 끌어들이기가 어렵습니다. 프레젠테이션 모드를 시작하면 포인터가 레이저 포인터로 전환되어 움직일 때마다 밝은 자취를 남깁니다. 사람들에게 주목해야 할 부분을 지적할 때 사용하면 아주 편리합니다. 화면의 우측 상단에서 레이저 포인터의 색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preso_pointer

여러개의노트

한 노트를 보다가 프레젠테이션 모드를 클릭하면 해당 노트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좌/우 화살표를 이용해 노트 목록에 나타나는 순서대로 다음 노트 또는 이전 노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 개의 노트를 보여주고 싶다면, 해당 노트들을 모두 선택하고 ‘프레젠테이션 시작’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좌/우 화살표를 사용해 노트 사이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Evernote 노트에 무엇이든 담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프레젠테이션 모드에서도 무엇이든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미지, PDF, 스프레드시트, 문서가 노트에 포함되어 있을 경우, 해당 파일을 클릭하면 첨부 파일이 전체 화면으로 표시됩니다. 그리고 ESC를 눌러 프레젠테이션으로 돌아오세요.

듀얼 모니터

Evernote 사무실에서는 거의 모든 회의 때마다 프레젠테이션 모드를 사용합니다. 보통은 아직 진행 중인 업무를 보여주는 일이 많기 때문에, 회의를 통해 다른 사람들의 피드백 얻고 있습니다.

 preso_bar

프레젠테이션 모드에서 듀얼 모니터 보기가 지원되도록 설계한 것은 바로 이 때문입니다. 컴퓨터를 다른 화면에 연결시키면 하나는 프레젠테이션 보기로, 다른 하나는 일반적인 Evernote 레이아웃 보기로 전환됩니다. 발표자는 회의 참석자들이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동안 실시간으로 노트 내용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업데이트된 내용은 즉시 프레젠테이션 화면에 반영됩니다.

야간모드

프레젠테이션 모드의 묘미는 단순함에 있습니다. 배경은 깔끔하고 텍스트 레이아웃은 군더더기가 없죠. 하지만 때로는 흰 배경에 검은 텍스트가 여러분이 원하는 미적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야간 모드로 전환해 어두운 배경에 밝은 텍스트를 사용해 보세요. 프레젠테이션 중 우측 상단에 있는 태양 아이콘을 클릭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노트 링크 사용해 목차 만들기

여러 개의 노트를 사용해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활용할 수 있는 멋진 팁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새 노트를 하나 만들고, 프레젠테이션에 사용할 모든 노트의 노트 링크를 붙여 넣어, 프레젠테이션용 목차를 만들 수 있습니다. 노트 링크가 포함되어 있는 노트에서부터 프레젠테이션을 시작하고, 필요할 때마다 다른 노트를 클릭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preso_notelinks

30일 동안 무료로 사용해 보세요

혼자서 또는 팀원들과 함께 일할 때 프레젠테이션 모드를 활용하면, Evernote에서 작업을 하다가 수월하게 다른 사람들과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과 Evernote Business 사용자들에게만 제공되는 이 기능을 무료사용자들께서 30일 동안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 있습니다. 프레젠테이션 아이콘을 클릭해 사용해보세요. 저희만큼이나 여러분들도 이 기능을 좋아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Mac용 Evernote 다운로드 받기

 
 
[Mac용 Evernote 업데이트] Skitch로 주석 달기, 문서 미리보기, 하이라이터 기능 추가

2013 7 13 | By Andrew Sinkov

mac_feat_simple
오늘은 Mac (5.2)Evernote3가지 멋진 기능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Evernote 계정에 저장되어 있는 컨텐츠를 더욱 부각시켜줄 기능들이랍니다. 각각의 새 기능은 나름의 방식대로 더욱 생동감 있는 Evernote 경험을 선사해 드릴 것입니다.

Mac Evernote 내려받기

Read More

 
 
맥용 에버노트 5 베타 버전 출시

2012년 11월 1일 | Posted by Andrew Sinkov

안내 말씀맥용 에버노트 5의 베타 버전에 많은 사용자들이 관심을 가져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맥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은 에버노트 버전을 직접 다운로드 받는 버전으로 전환하는 과정의 일부로 모든 계정이 다시 동기화 되는 과도한 작업으로 인해 과부하가 발생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이로 인해 많은 분들께서 불편함을 겪게 되신 점 사과드립니다.

에버노트는 서비스 품질을 최상으로 유지하기 위해, 현재 맥 앱스토어에서 에버노트를 다운로드 받으신 분들에게는 베타 버전을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아래 최신 업데이트 사항이 반영된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라며공개 출시 이전에 맥 앱스토어 사용자 분들께도 베타 업데이트 옵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지난 주 저희는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된 맥용 에버노트 5 관련 소식을 처음 전했고, 새로운 기능 알아보기를 통해서 수많은 신기능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맥용 에버노트 5의 베타 버전 출시 소식을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에버노트 5 베타 버전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기 앞서 중요한 참고 사항을 먼저 말씀 드리겠습니다. 

베타 소프트웨어에 대한 참고 사항

베타 소프트웨어는 최종 제품이 아닙니다. , 베타 버전을 사용을 하면 노트 손상에서부터 데이터 손실까지 다양한 위험 요소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베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일반 업데이트가 발표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베타 버전 설치하기

먼저 맥용 에버노트를 실행하고 에버노트 메뉴에 있는 설정(Prefrences)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탭을 선택해보세요. “가능할 때 베타 버전으로 업데이트(Update to Beta versions when available)”라고 표시된 확인란을 찾으셨다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설정창을 닫고 에버노트 메뉴에서 업데이트 체크하기(Check for Updates)를 선택하면 업데이트를 위한 모든 준비가 완료된 것입니다.

맥 앱 스토어 버전의 에버노트를 사용한다면 베타 버전 확인란이 보이지 않으며, 공식 출시 이전에는 베타 버전으로 업데이트 할 수 없습니다.

질문이 있으신가요?

에버노트 5는 대대적인 변화가 있는 중요 업데이트로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라 생각합니다. 저희는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돕기 위해 에버노트 5에 관한 질문을 최대한 답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에게 궁금한 사항과 제품에 대한 생각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에버노트에 관한 유용한 정보가 들어 있는 시작하기 가이드(Getting Started Guide)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맥용 스키치 업데이트: 메뉴 바에서 바로 스키치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2012년 10월 19일 | Posted by Andrew Sinkov

오늘은 맥용 스키치 사용자분들 위한 반가운 소식을 전합니다. 최근 업데이트(2.0.2)를 통해 스키치 메뉴 바 헬퍼(Skitch Menu Bar Helper)가 추가, 스키치가 열려있는 상태가 아닐 때도 스크린을 캡쳐하고,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에버노트 홈페이지에서 맥용 스키치 다운로드 받기

메뉴 바에서 스키치를 사용하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하트 아이콘을 클릭해서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거나, 간단하게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해서 전체 스크린 또는 부분을 캡쳐할 수 있습니다.

메뉴 바 헬퍼와 함께 텍스트 편집 기능이 더욱 멋지게 개선됐고, 앱의 안정성도 향상되었습니다.

다운로드

현재는 에버노트 웹사이트에서만 업데이트된 버전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전에 맥 앱스토어에서 스키치 앱을 다운받으신 분도 스키치 업데이트 버전을 곧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만, 지금 바로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애플리케이션 폴더에 있는 스키치를 휴지통으로 옮긴 후, 에버노트 웹사이트에서 새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은 소중하니까요~ 맥용 스키치 업데이트

지난 맥용 스키치 2.0 출시 이후 많은 분들이 소중한 피드백과 의견을 남겨주셨는데요. 이번 업데이트(v 2.0.1)에서는 여러분의 의견을 최대한 많이 반영하도록 노력했습니다

맥용 스키치 다운로드 하기

파일형식 선택 기능

스키치 화면 하단에 위치한 ‘드래그미(Drag Me)’탭을 이용하면 댓글, 아이디어 및 주석 등을 친구나 직장동료와 정말 쉽게 공유할 수 있어요. 간단하게 탭을 선택해 이메일이나 바탕화면 등 원하는 위치에 이미지를 드래그 해보세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파일형식 선택 기능이 ‘드래그미’ 탭에 추가되었어요. 이제 결과물을 저장 또는 공유할 때 파일의 형식(PNG, JPG, GIF, TIFF, BMP)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원하시는 형식을 선택하면, 이미지가 바로 그 형식으로 저장될 거에요.

더욱 똑똑해진 화면 캡쳐

화면을 캡쳐할 때면, 선택된 영역을 수정하거나, 특정 크기로 변경할 수 있는 확인창을 스키치가 띄우죠.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처음 지정한 부분이 바로 캡쳐하고 싶은 부분일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여러분의 마우스 커서가 화면 어디에 위치하든 확인창에서 ‘캡쳐’ 버튼을 추가해 바로 캡쳐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답니다. 두 번의 빠른 클릭이면 캡쳐 완료!

 향상된 동기화 옵션

이번 업데이트로 에버노트 동기화 기능을 조절할 수 있게 되었어요. 동기화 설정(Sync Preference)를 보면 이제 에버노트에 스키치 노트 저장하기(Save Skitch Notes to Evernote) 옆에 드롭다운 메뉴를 찾으실 수 있을 거에요. 그 안에는 다음과 같은 옵션이 있답니다.

  • 항상 동기화(Always): 새로운 스키치 노트를 생성할 때마다, 이전 스키치 노트는 에버노트에 저장되고 동기화
  • 물어보기(Ask): 새로운 스키치 노트를 생성할 때마다, 에버노트와 동기화하고 싶은지 확인
  • 묻지 않음(Never Ask): 새로운 스키치 노트를 생성할 때마다, 이전 스키치 노트는 삭제되고 새로운 것으로 대체
물어보기(Ask)나 묻지 않음(Never Ask) 옵션을 선택하면 스키치 윈도우 상단에 저장하기(Save) 버튼이 나타날 거에요. 에버노트에 스키치 노트를 저장하고 싶으면, 저장 버튼만 클릭하면 된답니다.

이미지 좌우대칭 및 회전하기

새로운 이미지 편집 메뉴가 추가되었었어요. 시계방향이나 시계 반대방향으로 스키치 노트를 회전하고 또 좌우대칭으로 이동해보세요. 이 모든 기능들을 키보드 단축키로도 사용할 수 있답니다.

  • 좌우대칭: SHIFT + CMD + F
  • 시계방향으로 회전하기: CMD + R
  • 시계반대방향으로 회전하기: SHIFT + CMD + R
라이브러리에서 다수의 이미지 한번에 선택하기
스키치의 우측 상단 코너에 4개의 사각형으로 이루어진 버튼이 바로 라이브러리에요. 에버노트와 동기화된 스키치 노트를 볼 수 있는 창이지요. 라이브러리에서 이제 한번에 여러 개의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어, 손쉽게 원치 않는 이미지를 삭제할 수 있답니다.
 새로운 키보드 단축키

Command + / 와 같은 키보드 단축키도 새롭게 추가되어, 스키치 노트를 URL로 만들어 공유하는 것이 더욱 빠르고 손쉬워졌답니다. 단축키를 사용하면 노트가 전체 공개가 되며, 클립보드에 노트의 URL이 복사됩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메신저, 이메일, 블로그 또는 원하는 곳에 URL을 붙이기만 하면 공유 완료.

화살표 방향 바꾸기

기본설정 상태로 스키치에서 화살표를 그리면 마우스커서는 화살표가 시작하는 부분에 고정되어 있어요 하지만 많은 분들이 꼬리 부분부터 화살표를 그리는 방법을 선호하시더라구요. , 이제 새로운 업데이트를 통해서 ‘옵션(Option)’버튼을 누르고 화살표를 그리면, 꼬리 부분부터 그리실 수 있답니다!

더 많은 추가기능을 기대해 주세요

보시다시피 많은 기능들이 새롭게 추가되었는데요, 이게 끝이 아닌 건 말씀 안 드려도 아시죠?^^ 에버노트는 언제나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있으며, 여러분께서 주신 소중한 제안과 조언에 감사 말씀 드립니다. 또한 이전 버전의 스키치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다운로드가 가능하도록 준비했습니다. 여러분들이 시각적으로 소통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 스키치는 이제 막 진화를 시작했다는 점! 앞으로도 많은 소식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맥용 스키치 다운로드 하기

 
 
완전히 새로워진 스키치 2.0, 아이폰, 맥, 아이패드 그리고 아이팟 터치에서 만나보세요.

2012 9 19 | Posted by Andrew Sinkov

대략 1년 전 스키치 인수에 대한 소식을 전해 드렸었지요. 스키치는 멋지게 간단한 도형과 주석으로 여러분이 말하고자 하는 바를 잘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입니다. 12개월 전에 스키치팀에는 두 명의 직원이 있었고, 스키치는 맥용 앱이었으며 대략 3십만건의 다운로드가 됐었지요.

, 그럼 지난 일년 동안 어떤 변화가 일어났을까요? 2명이었던 스키치 팀은 20명으로 늘었고, 미국 텍사스에 스튜디오를 열었으며, 다운로드 건수는3십만건에서 무려 1천만건을 돌파했답니다!

저희 에버노트팀은 또 이런 약속을 드렸었지요. 완전한 동기화 기능과 멀티플랫폼에서 사용이 가능한 에버노트의 시스템을 스키치에도 구축하겠노라고. 그리고 오늘 그 약속을 현실로 만드는 발걸음을 크게 한번 내디딜려고 합니다.

오늘 완전히 새로운 스키치를 맥, 아이패드 그리고 처음으로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에서 만나보세요~!


완전히 새로워진 디자인

새로운 스키치 디자인은 에버노트 스키치의 목표 즉, ‘여러분의 생각을 빠르고 손쉽게 공유하는데 도움을 주자’는 생각이 잘 반영되었습니다. 여러분이 작업을 마무리하는데 꼭 필요한 도형, 색상 등 중요 옵션들만 더욱 강조했지요. 이런 제한을 둠으로써 스키치가 사용하기에 더욱 쉽고, 믿을 수 없게 강력해 졌답니다.

사용자들이 가장 사랑하고, 자주 사용하면서도, 스키치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만 갖추도록 축소했으며, 그 기능들을 가장 최고로 만들었습니다. 모든 플랫폼에서 통일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에도 초점을 두었답니다. 스키치를 데스크탑에서 사용하든지, 모바일에서 사용하든지 상관없이, 여러분이 스키치를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습니다. 

동기화, 공유 및 검색 기능

이제 스키치는 에버노트 패밀리의 완전한 식구가 됐는데요, , 스키치에서 하는 모든 작업이 에버노트 계정에 저장이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맥용 스키치에서 사진에 주석을 달면, 아이패드용 스키치에 나타납니다. 아이폰용 스키치에서 지도에 표시를 하면, 맥용 ‘에버노트’에 나타나지요~

공유

여러분들이 이미 예상했을지도 모르겠어요, 스키치 노트를 공유하는 것도 놀랍도록 간단해졌답니다. 공유 아이콘을 클릭하면,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중 어떤 방법으로 공유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공유 노트로 연결되는 링크를 클립보드에 포함하고, IM이나 다른 앱에 복사할 도 있답니다. 이제 스키치의 모든 공유 활동이 에버노트를 통하여 이루어집니다. 공유된 스키치 노트가 얼마나 예쁜지 직접 확인해보세요! ^^

아이폰에서는 화면 왼쪽 상단에 있는 계정 아이콘을 탭하면, 트위터나 페이스북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검색

새로운 스키치에서는 에버노트의 동기화와 공유 기능만 가능한 것이 아니랍니다. 바로 에버노트의 마법 같은 이미지 인식 기능도 추가됐기 때문에, 이미지 안에 있는 텍스트도 검색할 수 있게 되었어요. 손글씨를 포함한 이미지도 검색 가능! 이제 이미지만 안전하게 영원히 저장됐을 뿐만 아니라, 언제든지 손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로그인하면 더 많은 기능이 가능

새로운 동기화 기능을 모두 사용하려면 에버노트 계정에 로그인 해야 합니다. 에버노트 계정이 없다면, 로그인 과정을 통과하고 가입 없이 스키치를 사용할 수 있어요. 물론, 로그인을 안 하면 동기화, 공유 및 검색 기능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준비가 됐다면, 무료 에버노트 계정을 한번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그럼 모든 기능을 다 사용할 수 있답니다.

새로운 툴, 새로운 기술

이미 스키치를 사용해 본 적이 있다면, 새로운 인터페이스가 더 깔끔하고 손쉬워졌다는 것을 바로 알아차리실 거예요. 핵심 툴 구성은 이전과 같고, 모든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핵심 툴에는 아이콘 화살표, 친숙한 텍스트, 간단한 도형, 자유 곡선 및 색상이 있지요. 데스크탑에서는 ‘드래그미(Drag Me)’ 탭을 창 아래에서 찾을 수 있어요. 탭을 선택하면 이메일이나 데스크탑 폴더에 스키치 노트를 첨부하고나 이동할 수 있답니다. 새로운 아이폰 버전에서는 슬라이드로 나타나는 주석 메뉴가 있어요. 툴 아이콘을 선택하고 화면을 가로질러 손가락을 움직이면, 주석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와 더불어 콕 집어 소개하고 싶은 멋진 기능이 몇 가지 더 있답니다. ^^

가리기

가리기 툴을 사용하면 이미지의 부분을 간단하게 모자이크 처리 할 수 있어요. 다른 사람과 공유하려는 자료에서 개인 정보 부분을 가리는데 요긴하답니다. 가리기 툴을 선택하고, 가리고 싶은 부분에 박스를 드래그해서 가려보세요.

형광펜

또 다른 표시 툴은 바로 형광펜이랍니다. 사진이나 스크린샷의 한 부분을 강조하고자 투명한 자유 곡선을 그릴 때 사용하면 딱!

만들고, 편집하고, 또 편집하고~

스키치의 만들기와 주석 기능에 에버노트의 공유 기능을 합친 새로운 스키치, 꽤 강력한 앱이지요? ^^ 하지만 한가지 더 너무나도 멋진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바로 사용하는 모든 기기에서 주석이 달린 사진을 편집할 수 있답니다!

 

, 그럼 예를 들어 여러분이 데스크탑용 스키치에서 웹 디자인 프로젝트에 사용할 스크린 샷에 주석을 달았다고 설정을 해볼까요?  외출을 나갔는데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스마트폰에서 스키치를 열어, 화살표를 이곳 저곳으로 움직이고, 사진을 변경한 뒤, 담당 디자이너에게 새로운 이미지를 공유하는 거죠. 새로운 스키치라면 어디에 있든 작업은 계속 할 수 있지요.

처음 시작하기 안내서

새로운 스키치를 여러분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맥 및 iOS 사용자를 위한 “처음 시작하기 안내서”를 마련했답니다. 유용한 팁과 단계별 설명이 잔뜩 들어 있으니 한번 살펴보세요. 

기존 스키치 사용자를 위한 안내

기존 사용자분들이 스키치 2.0로 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몇 가지 손쉬운 가져오기 옵션을 마련했으니, 원하는 만큼의 오래된 이미지를 스키치2.0으로 가져오세요.

  • Ÿ   맥에서: Action탭을 선택한 뒤 Open 1.x Skitch Document 선택
  • Ÿ   아이패드에서: 홈 화면에서 바로 기존 스키치 이미지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추가 기능을 기대해주세요!

업데이트는 아직 끝난 것이 아닙니다. 아직 시작에 불과하답니다. 더 많은 플랫폼에서 새로운 스키치를 곧 만나보실 수 있을 거. 여러분의 의견을 알려주세요~

 
 
더 좋아진 에버노트 공유 기능: 새로운 디자인, 승인 옵션, 재공유

2012 9 7 | Posted by Andrew Sinkov

그 동안 많이 요청 받았던 웹, Mac 및 윈도우용 에버노트의 공유 기능이 드디어 개선되었습니다. 새로운 업데이트로 개인 사용자를 위한 공유 승인을 손쉽게 업데이트하고, 여러분의 노트북을 다시 재공유할 수도 있게 되었답니다. 이와 더불어 모든 공유 인터페이스가 아주 멋진 디자인으로 재탄생했어요. 그럼 함께 살펴볼까요?

승인 변경

노트북 승인을 변경하기가 그 동안 조금 귀찮으셨나요? 이번 업데이트로 한결 쉬워졌답니다. 공유 레벨을읽기전용에서수정가능' 상태로 변경했다가 또 다시 이전 상태로 돌려 놓고자 한다면, 그저 해당 노트북의 공유 옵션을 열어보세요. 접속할 수 있는 사용자 이름 옆에 드롭다운 목록이 보이시죠? 원하는 레벨을 클릭하면, 수정 끝~

내가 공유하고, 너도 공유하고

프리미엄 사용자라면 이제 새로운 공유 옵션을 즐기실 수 있는데요, 바로 다른 이들이 여러분 소유의 노트북을 재공유 할 수 있도록 허락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여러분이 직장에서 다른 부서랑 일을 하고 있고, 부서장에게 노트북을 공유했을 때, 새로운 기능을 통해 부서장은 공유 받은 노트를 부서 내 다른 이들과 또 공유 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노트북 소유자가 반드시 프리미엄 사용자이어야만 합니다.

노트북을 재공유하려면, 승인 메뉴에서 ‘수정 및 초청 (Modify and Invite Others)’ 옵션을 선택해보세요. 만약 나중에 승인 내용을 변경하거나 취소하고 싶으면, 같은 방법으로 변경하면 된답니다.

여러분이 소유하고 있지는 않지만 재공유할 수 있도록 승인 받은 모든 노트북은 공유 화면에 여러분이 소유한 노트북 하단에 나열됩니다.

노트북 보기와 활동 내역

노트북 보기 및 활동 내역(View Notes and Activity)라는 새로운읽기 전용' 승인 레벨이 추가됐어요. 이 레벨은 노트북의 수신자의 데스크탑 버전 에버노트 내활동 스트림에 업데이트를 푸시할 수 있지요. 노트북 수정을 승인을 하지 않고 노트북의 변경 사항만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다면 정말 유용한 옵션이죠~

새로운 모습

공유 인터페이스의 오랜 모습을 벗어 던지고, 새로운 모습을 재탄생했어요. 버튼과 라벨이 더 선명해지고, 메뉴와 화면의 활용도를 확실히 개선시켰으니까 많이 이용해주세요 ^^

업데이트는 계속된다

노트나 노트북을 친구랑 공유하는 것은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프로젝트를 제대로 운영하는데 있어서 정말 유용한 방법이랍니다. 더 많은 사항들이 좋아지고 개선될 예정이니, 계속해서 관심 가져주세요~

 
 
Mac용 에버노트, 프리미엄 사용자를 위한 ‘계정 전환(Account Switching)’ 및 다양한 기능 추가

2012 8 2 | Posted by Andrew Sinkov


오늘, Mac 에버노트(3.3)에 프리미엄 계정에서 사용 가능한계정 전환’ (Account Switching) 기능을 비롯한 다양한 기능들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어떠한 기능이 추가 되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Mac용 에버노트 다운로드


새로운 프리미엄 기능계정전환 (Account Switching)

Mac 에버노트를 사용하는 프리미엄 사용자들은 로그아웃 다시 로그인 하는 번거로움 없이 손쉽게 여러 계정을 전환 있습니다에버노트 메뉴에서 다른 계정 추가 찾아보세요.


프리미엄 사용자들은 하나의 무료 계정과 원하는 만큼의 여러 프리미엄 계정들 간의 전환을 자유롭게 있습니다 계정에서 다른 계정으로 전환 에버노트 화면은 다른 계정에서 가장 마지막으로 동기화된 모든 노트들을 불러와 화면에 보여줍니다키보드의 CMD+CTRL+A 단축키를 사용하면 계정간 전환을 빠르게 있습니다.

처음 한 번만 로그인하면, 그 이후부터는 접속 때마다 비밀 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되며, 만약 이를 원치 않는 사용자는 사용을 끝낸 후 계정에서 항상 로그아웃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가족이나 교실과 같이 한 PC를 여러 명이 공유하는 환경에서 매우 유용합니다.


LinkedIn 공유

개별 노트를 공유할 경우, LinkedIn 게시할 있는 새로운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노트 패널의 공유 화살표를 클릭하여 LinkedIn 통합 계정으로 연결하세요.


새로운 키보드 단축키

새로운 키보드 단축키 밒 기존보다 유용하게 개선된 단축키가 각각 추가되었습니다.

·         CMD+CTRL+K: 텍스트에 밑줄을 있는 단축키 추가

·         CMD+Shift+D: 노트 본문에 날짜를 삽입할 수 있었던 기존 단축키에 제목 삽입 기능 추가


체크박스(Checkbox) 기능 개선

이제 여러 줄을 번에 체크박스로 바꿀 있습니다체크박스로 만들고 싶은 줄들을 모두 선택한 서식 툴바에 있는 체크박스 옵션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 외 더 많은 추가 기능

그 뿐만이 아닙니다! 이 밖에도 에버노트를 더욱 즐겁게 사용할 있는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         목록보기에 태그 칼럼 추가.

·         클릭이 쉬워진 활동 스트림 항목

·         Snow Leopard Mountain Lion 운영체제에서 사용 더욱 안정화


이 외에도 다양한 수정과 개선이 이루어지고 있으니, 원하는 기능이나 의견 사항은 언제든지 알려주세요.


업데이트 다운로드 관련 안내

Mac 앱스토어를 통해 에버노트를 업데이트 할 경우, 오늘 새롭게 추가된 두가지 업데이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 페이지를 통해 더 많은 최신  기능들을 확인하세요.

또한, 에버노트 Mac 앱스토어 버전은 현재 다른 애플리케이션 및 기본 시스템 기능들과 함께 작동하도록 변경된 새로운 애플의 Sandboxing 기준요건을 충족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경우에 대해 대비하고 있지만, 간혹 이전 운영체체인 Mac OS X 사용자들은 기능상의 변경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관련 고객문의는 고객 서비스센터 방문해주세요.


 
 
Mac용 에버노트, 활동 스트림 기능 추가 및 레티나 지원 업데이트 실시

2012년 7월 18일 | Posted by Andrew Sinkov

이번 주부터 Mac용 에버노트에서도 활동 스트림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활동 스트림은 계정에서 생기는 변동 사항을 지속해서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그래픽 요소들이 업그레이드되어, 새롭게 출시된 MacBook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합니다. 그 외에도 많은 부분들이 개선되었는데요, 함께 살펴 볼까요?

 Evernote 다운로드

활동 스트림

친구나 직장동료와 협업을 해야 할 때 에버노트는 매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공유하고 있는 모든 노트북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계속해서 파악할 수 있도록 ‘활동 스트림(Activity Stream)’을 추가했습니다.

 

새롭게 툴바에 추가된 위성 안테나 버튼을 눌러보세요.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유용한 정보들을 보실 수 있을 거에요.

  • 공유 노트북에 새롭게 참가하게 된 사람들의 아이디 또는 이메일 주소
  • 노트 추가, 편집, 삭제에 관한 업데이트
  • 공유된 개별 노트에 관한 기록

또한 새로운 업데이트가 있으면 아이콘 위에 뱃지가 나타납니다.

활동 스트림에는 에버노트가 마지막으로 동기화된 이후에 일어난 가장 최신으로 변경 사항만을 보여준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즉 마지막으로 동기화가 된 이후에 10번의 업데이트가 있었다면, 가장 최신 변경 사항만 활동 스트림에 표시됩니다.

보다 매끄러운 공유를 위해 이제 맥에 노트북은 자동적으로 동기화 됩니다. 이제 친구들의 노트를 보기 위해 여러 번 클릭해야만 했던 수고를 덜었습니다.

유용한 정보 제공

활동 스트림 팝업에는 모든 사용자들을 위한 에버노트 팀이 소개되어 있고, 클릭을 하면 팁은 사라지게 됩니다. 기능 업데이트 같은 새로운 최신 정보가 정기적으로 표시될 것입니다.

Retina(레티나)!

Mac용 에버노트의 모든 버튼, 텍스처, 그림자 및 이미지가 업데이트되어, 이제 새로 출시된 MacBook 레티나 디스플레이에서 에버노트를 더욱 세련되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개선 사항

이번 업데이트는 버그 수정뿐만 아니라 더욱 안정화된 동기화 기능, 빨라진 공유 기능 및 안정성 향상 등 많은 사항을 개선했습니다.

업데이트 다운로드 관련 안내

이번 업데이트 버전은 현재 에버노트 사이트에서만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Mac 앱스토어에서 에버노트를 설치하셨다면, 애플의 승인이 확인되는 즉시 업데이트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Mac 앱스토어에서 설치했지만, 지금 바로 업데이트를 하고 싶으시다면, 다음의 링크에서 안내문을 확인해주세요.

에버노트를 Mac 앱스토어 버전에서  Evernote.com 버전으로 전환하는 법 (영문)

 
 
Mac 사용자를 위한 에버노트의 새로운 기능: ‘태그’ 및 ‘노트북’ 검색

 

에버노트를 처음 사용하기 시작했을 때보다 지금은 훨씬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 처음 작성한 한 두 개의 노트들이 지금은 수많은 노트들로 늘어났고, ‘노트북태그들도 많아졌다. 이처럼 수많은 노트들 속에서, 보다 쉽고 정확하게 원하는 것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새로운 검색 기능이 추가되었다. 이번 Mac 업데이트 (Lion에서만 가능)에 포함된 태그노트북검색 기능을 소개한다.

Mac 에버노트 다운로드 

      

 

노트북태그검색 기능 

원하는 노트북태그를 훨씬 빨리 찾을 수 있다. 즐겨찾기 바에서 노트북이나 태그를 클릭하면, 위의 그림과 같이 검색 바와 함께 리스트들을 볼 수 있다. 이 때 검색 창에 원하는 내용을 입력하면 이와 관련된 리스트들이 보여진다. 이처럼 새로운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왼쪽에 있는 창을 스크롤 하는 것보다 훨씬 빨리 찾을 수 있다. 더불어 검색 팝업 창에는 검색된 노트북별 스택(stack)과 공유 상태 아이콘도 같이 볼 수 있다 

윈도우용 태그노트북검색 기능도 곧 선보일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