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note in Korea

홍보문의: 에버노트에 관한 보도자료 및 회사소개는 여기로 연락주세요.
고객문의: 에버노트 사용에 관한 고객문의는 고객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주세요.

 
 
여러분의 의견은 소중하니까요~ 맥용 스키치 업데이트

지난 맥용 스키치 2.0 출시 이후 많은 분들이 소중한 피드백과 의견을 남겨주셨는데요. 이번 업데이트(v 2.0.1)에서는 여러분의 의견을 최대한 많이 반영하도록 노력했습니다

맥용 스키치 다운로드 하기

파일형식 선택 기능

스키치 화면 하단에 위치한 ‘드래그미(Drag Me)’탭을 이용하면 댓글, 아이디어 및 주석 등을 친구나 직장동료와 정말 쉽게 공유할 수 있어요. 간단하게 탭을 선택해 이메일이나 바탕화면 등 원하는 위치에 이미지를 드래그 해보세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파일형식 선택 기능이 ‘드래그미’ 탭에 추가되었어요. 이제 결과물을 저장 또는 공유할 때 파일의 형식(PNG, JPG, GIF, TIFF, BMP)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원하시는 형식을 선택하면, 이미지가 바로 그 형식으로 저장될 거에요.

더욱 똑똑해진 화면 캡쳐

화면을 캡쳐할 때면, 선택된 영역을 수정하거나, 특정 크기로 변경할 수 있는 확인창을 스키치가 띄우죠.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처음 지정한 부분이 바로 캡쳐하고 싶은 부분일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여러분의 마우스 커서가 화면 어디에 위치하든 확인창에서 ‘캡쳐’ 버튼을 추가해 바로 캡쳐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답니다. 두 번의 빠른 클릭이면 캡쳐 완료!

 향상된 동기화 옵션

이번 업데이트로 에버노트 동기화 기능을 조절할 수 있게 되었어요. 동기화 설정(Sync Preference)를 보면 이제 에버노트에 스키치 노트 저장하기(Save Skitch Notes to Evernote) 옆에 드롭다운 메뉴를 찾으실 수 있을 거에요. 그 안에는 다음과 같은 옵션이 있답니다.

  • 항상 동기화(Always): 새로운 스키치 노트를 생성할 때마다, 이전 스키치 노트는 에버노트에 저장되고 동기화
  • 물어보기(Ask): 새로운 스키치 노트를 생성할 때마다, 에버노트와 동기화하고 싶은지 확인
  • 묻지 않음(Never Ask): 새로운 스키치 노트를 생성할 때마다, 이전 스키치 노트는 삭제되고 새로운 것으로 대체
물어보기(Ask)나 묻지 않음(Never Ask) 옵션을 선택하면 스키치 윈도우 상단에 저장하기(Save) 버튼이 나타날 거에요. 에버노트에 스키치 노트를 저장하고 싶으면, 저장 버튼만 클릭하면 된답니다.

이미지 좌우대칭 및 회전하기

새로운 이미지 편집 메뉴가 추가되었었어요. 시계방향이나 시계 반대방향으로 스키치 노트를 회전하고 또 좌우대칭으로 이동해보세요. 이 모든 기능들을 키보드 단축키로도 사용할 수 있답니다.

  • 좌우대칭: SHIFT + CMD + F
  • 시계방향으로 회전하기: CMD + R
  • 시계반대방향으로 회전하기: SHIFT + CMD + R
라이브러리에서 다수의 이미지 한번에 선택하기
스키치의 우측 상단 코너에 4개의 사각형으로 이루어진 버튼이 바로 라이브러리에요. 에버노트와 동기화된 스키치 노트를 볼 수 있는 창이지요. 라이브러리에서 이제 한번에 여러 개의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어, 손쉽게 원치 않는 이미지를 삭제할 수 있답니다.
 새로운 키보드 단축키

Command + / 와 같은 키보드 단축키도 새롭게 추가되어, 스키치 노트를 URL로 만들어 공유하는 것이 더욱 빠르고 손쉬워졌답니다. 단축키를 사용하면 노트가 전체 공개가 되며, 클립보드에 노트의 URL이 복사됩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메신저, 이메일, 블로그 또는 원하는 곳에 URL을 붙이기만 하면 공유 완료.

화살표 방향 바꾸기

기본설정 상태로 스키치에서 화살표를 그리면 마우스커서는 화살표가 시작하는 부분에 고정되어 있어요 하지만 많은 분들이 꼬리 부분부터 화살표를 그리는 방법을 선호하시더라구요. , 이제 새로운 업데이트를 통해서 ‘옵션(Option)’버튼을 누르고 화살표를 그리면, 꼬리 부분부터 그리실 수 있답니다!

더 많은 추가기능을 기대해 주세요

보시다시피 많은 기능들이 새롭게 추가되었는데요, 이게 끝이 아닌 건 말씀 안 드려도 아시죠?^^ 에버노트는 언제나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있으며, 여러분께서 주신 소중한 제안과 조언에 감사 말씀 드립니다. 또한 이전 버전의 스키치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다운로드가 가능하도록 준비했습니다. 여러분들이 시각적으로 소통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 스키치는 이제 막 진화를 시작했다는 점! 앞으로도 많은 소식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맥용 스키치 다운로드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