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note in Korea

홍보문의: 에버노트에 관한 보도자료 및 회사소개는 여기로 연락주세요.
고객문의: 에버노트 사용에 관한 고객문의는 고객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주세요.

 
 
완전히 새로워진 스키치 2.0, 아이폰, 맥, 아이패드 그리고 아이팟 터치에서 만나보세요.

2012 9 19 | Posted by Andrew Sinkov

대략 1년 전 스키치 인수에 대한 소식을 전해 드렸었지요. 스키치는 멋지게 간단한 도형과 주석으로 여러분이 말하고자 하는 바를 잘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입니다. 12개월 전에 스키치팀에는 두 명의 직원이 있었고, 스키치는 맥용 앱이었으며 대략 3십만건의 다운로드가 됐었지요.

, 그럼 지난 일년 동안 어떤 변화가 일어났을까요? 2명이었던 스키치 팀은 20명으로 늘었고, 미국 텍사스에 스튜디오를 열었으며, 다운로드 건수는3십만건에서 무려 1천만건을 돌파했답니다!

저희 에버노트팀은 또 이런 약속을 드렸었지요. 완전한 동기화 기능과 멀티플랫폼에서 사용이 가능한 에버노트의 시스템을 스키치에도 구축하겠노라고. 그리고 오늘 그 약속을 현실로 만드는 발걸음을 크게 한번 내디딜려고 합니다.

오늘 완전히 새로운 스키치를 맥, 아이패드 그리고 처음으로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에서 만나보세요~!


완전히 새로워진 디자인

새로운 스키치 디자인은 에버노트 스키치의 목표 즉, ‘여러분의 생각을 빠르고 손쉽게 공유하는데 도움을 주자’는 생각이 잘 반영되었습니다. 여러분이 작업을 마무리하는데 꼭 필요한 도형, 색상 등 중요 옵션들만 더욱 강조했지요. 이런 제한을 둠으로써 스키치가 사용하기에 더욱 쉽고, 믿을 수 없게 강력해 졌답니다.

사용자들이 가장 사랑하고, 자주 사용하면서도, 스키치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만 갖추도록 축소했으며, 그 기능들을 가장 최고로 만들었습니다. 모든 플랫폼에서 통일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에도 초점을 두었답니다. 스키치를 데스크탑에서 사용하든지, 모바일에서 사용하든지 상관없이, 여러분이 스키치를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습니다. 

동기화, 공유 및 검색 기능

이제 스키치는 에버노트 패밀리의 완전한 식구가 됐는데요, , 스키치에서 하는 모든 작업이 에버노트 계정에 저장이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맥용 스키치에서 사진에 주석을 달면, 아이패드용 스키치에 나타납니다. 아이폰용 스키치에서 지도에 표시를 하면, 맥용 ‘에버노트’에 나타나지요~

공유

여러분들이 이미 예상했을지도 모르겠어요, 스키치 노트를 공유하는 것도 놀랍도록 간단해졌답니다. 공유 아이콘을 클릭하면,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중 어떤 방법으로 공유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공유 노트로 연결되는 링크를 클립보드에 포함하고, IM이나 다른 앱에 복사할 도 있답니다. 이제 스키치의 모든 공유 활동이 에버노트를 통하여 이루어집니다. 공유된 스키치 노트가 얼마나 예쁜지 직접 확인해보세요! ^^

아이폰에서는 화면 왼쪽 상단에 있는 계정 아이콘을 탭하면, 트위터나 페이스북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검색

새로운 스키치에서는 에버노트의 동기화와 공유 기능만 가능한 것이 아니랍니다. 바로 에버노트의 마법 같은 이미지 인식 기능도 추가됐기 때문에, 이미지 안에 있는 텍스트도 검색할 수 있게 되었어요. 손글씨를 포함한 이미지도 검색 가능! 이제 이미지만 안전하게 영원히 저장됐을 뿐만 아니라, 언제든지 손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로그인하면 더 많은 기능이 가능

새로운 동기화 기능을 모두 사용하려면 에버노트 계정에 로그인 해야 합니다. 에버노트 계정이 없다면, 로그인 과정을 통과하고 가입 없이 스키치를 사용할 수 있어요. 물론, 로그인을 안 하면 동기화, 공유 및 검색 기능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준비가 됐다면, 무료 에버노트 계정을 한번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그럼 모든 기능을 다 사용할 수 있답니다.

새로운 툴, 새로운 기술

이미 스키치를 사용해 본 적이 있다면, 새로운 인터페이스가 더 깔끔하고 손쉬워졌다는 것을 바로 알아차리실 거예요. 핵심 툴 구성은 이전과 같고, 모든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핵심 툴에는 아이콘 화살표, 친숙한 텍스트, 간단한 도형, 자유 곡선 및 색상이 있지요. 데스크탑에서는 ‘드래그미(Drag Me)’ 탭을 창 아래에서 찾을 수 있어요. 탭을 선택하면 이메일이나 데스크탑 폴더에 스키치 노트를 첨부하고나 이동할 수 있답니다. 새로운 아이폰 버전에서는 슬라이드로 나타나는 주석 메뉴가 있어요. 툴 아이콘을 선택하고 화면을 가로질러 손가락을 움직이면, 주석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와 더불어 콕 집어 소개하고 싶은 멋진 기능이 몇 가지 더 있답니다. ^^

가리기

가리기 툴을 사용하면 이미지의 부분을 간단하게 모자이크 처리 할 수 있어요. 다른 사람과 공유하려는 자료에서 개인 정보 부분을 가리는데 요긴하답니다. 가리기 툴을 선택하고, 가리고 싶은 부분에 박스를 드래그해서 가려보세요.

형광펜

또 다른 표시 툴은 바로 형광펜이랍니다. 사진이나 스크린샷의 한 부분을 강조하고자 투명한 자유 곡선을 그릴 때 사용하면 딱!

만들고, 편집하고, 또 편집하고~

스키치의 만들기와 주석 기능에 에버노트의 공유 기능을 합친 새로운 스키치, 꽤 강력한 앱이지요? ^^ 하지만 한가지 더 너무나도 멋진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바로 사용하는 모든 기기에서 주석이 달린 사진을 편집할 수 있답니다!

 

, 그럼 예를 들어 여러분이 데스크탑용 스키치에서 웹 디자인 프로젝트에 사용할 스크린 샷에 주석을 달았다고 설정을 해볼까요?  외출을 나갔는데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스마트폰에서 스키치를 열어, 화살표를 이곳 저곳으로 움직이고, 사진을 변경한 뒤, 담당 디자이너에게 새로운 이미지를 공유하는 거죠. 새로운 스키치라면 어디에 있든 작업은 계속 할 수 있지요.

처음 시작하기 안내서

새로운 스키치를 여러분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맥 및 iOS 사용자를 위한 “처음 시작하기 안내서”를 마련했답니다. 유용한 팁과 단계별 설명이 잔뜩 들어 있으니 한번 살펴보세요. 

기존 스키치 사용자를 위한 안내

기존 사용자분들이 스키치 2.0로 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몇 가지 손쉬운 가져오기 옵션을 마련했으니, 원하는 만큼의 오래된 이미지를 스키치2.0으로 가져오세요.

  • Ÿ   맥에서: Action탭을 선택한 뒤 Open 1.x Skitch Document 선택
  • Ÿ   아이패드에서: 홈 화면에서 바로 기존 스키치 이미지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추가 기능을 기대해주세요!

업데이트는 아직 끝난 것이 아닙니다. 아직 시작에 불과하답니다. 더 많은 플랫폼에서 새로운 스키치를 곧 만나보실 수 있을 거. 여러분의 의견을 알려주세요~

  1. evernote-ko posted this